본문 바로가기

경제/이슈

도지코인 급등 (도지데이, 일론머스크)

반응형

안녕하세요 선인장입니다.

최근 코인 시장에서 가장 핫하고 이슈가 되고 있는 알트코인의 하나인 도지 코인에 대해서 알아볼까 합니다.

 

도지코인 일봉차트

 

 

 

 

 

 

도지코인(DOGE)은 2013년 IBM 출신 빌리 마커스가 장난으로 개발 계획을 인터넷에 올렸고 MS 출신 잭슨 팔머가 연락을 하여 탄생하였습니다. 장난으로 만들었기 때문에 농담 코인으로 불렸습니다. 다른 코인들은 블록체인 서비스에 대한 가치의 성격을 보이지만 도지 코인이 다른 코인들과 다른 이유죠. 

 

하지만 최근 코인 시장에서 가장 파급력이 있는 테슬라의 CEO 일론 머스크가 도지 코인에 대한 지원사격을 하면서 급등하기 시작하였는데요.

올해 2월부터 자신의 아들을 위해서 도지 코인을 샀다며 트위터를 올리기까지 하였고요. 그 이전에도 도지 코인에 대한

언급을 계속하면서 꾸준한 사랑을 보여줬습니다.

 

 

 

 

 

2021년 4월 1일 만우절에 스페이스 X로 도지 코인을 달에 갔다 놓을 것이라고 할 때까지만 하더라도 이렇게까지 오를지는 그 누구도 상상하지 못했습니다. 1년 만에 180배가 올랐죠. 그리고 많은 사람들이 트위터에 4월 20일이 도지데이 라고 했지만 정확한 사실이 아닌 것으로 밝혀졌습니다.

 

하지만 최근 비트코인을 비롯한 알트코인들이 급락하였는데요. 이것은 주요 가상화폐들을 미국 재무부가 가상화폐를 이용하여 돈세탁을 금융기관들을 상대로 조사할 계획이라는 루머가 퍼지면서 악재로 작용하였습니다. 도지 코인 또한 급락하였다가 일정 부분을 만회하며 반등하는 모습을 보여주고 있고요.

이것을 통하여 코인 시장의 가격 변동성과 그쪽이 너무 심하다는 것을 알려줬고요.

 

 

 

 

 

 

현재 도지 코인은 최고점을 찍고 급락 후 조정을 보이고 있는데요. 현재는 시가총액 45조로 삼성 SDI랑 비슷한 수준입니다. (코스피 시가총액 순위 9위)

 

 

 

 

 

우리가 일반적으로 알고 있는 그것이 당연하다고 여기는 중앙집권적인 금융시스템을 일론 머스크는 기존 기득권들을 비웃기라도 하는 듯 가상화폐시장에 막대한 영향력을 보이며 무너뜨리고 있습니다. 

한 사람의 이런 힘과 상상력으로 세계를 움직이는 게 매우 흥미롭습니다.

현존하는 기관과 외국인들은 프로그램 매매로 개인의 돈을 당연하다는 듯이 빼먹어왔고요. 

그런 기존의 틀을 부수는 것을 구경하는것은 재밌게 느껴집니다.

앞으로 가상화폐 시장에 최고의 영향력을 가지고 있는 일론 머스크 앞으로의 횡보가 궁금해지네요.

절대 투자를 권하는 글이 아닙니다. 항상 급등한 후에는 급락이 오는 법이니까요.

 

 

 

 

 

반응형